티스토리 뷰

경제와 부동산

좋은 오피스텔의 고르는법

내일상의물음표 2018. 7. 27. 16:00

오피스텔 투자를 생각하시는분이나 오피스텔을 알아보려고 생각하시는분이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오피스텔을 구할수 있을까?

여기에는 많은 조건들이 있지만 그래도 꼭 짚고 넘어가야할 좋은 오피스텔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거용오피스텔은 임대수익 사업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거용 오피스텔이라고 해서 무조건 수요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투자자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오피스텔이 있습니다.






첫번째. 역세권의 오피스텔 이어야 한다

1인 1차량 시대라고 하더라도 아직까지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만큼 간편한 것이 없죠. 그러므로 역세권 도보 5분이내에 접근가능한 오피스텔이 좋습니다.

특히 지하철2호선 라인이나 9호선라인은 유동인구가 많아서 오피스텔 투자에 적합합니다.


두번째. 주택지역보다는 도심이 좋다.

소형의 오피스텔을 많이 찾는 20~30대 직장인이 오피스텔 임대의 타깃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도심지역의 오피스텔이 좋습니다. 현재 오피스텔이 성업중인 지역을 살펴보자면 마포, 신촌, 강남권, 인천국제공항, 구로디지털단지 등 직장인들이나 여행객들이 많이 있는 지역 입니다.




세번째. 전용률이 높아야 한다

아파트는 전용률이 공급면적의 80%수준인 반면에 오피스텔은 절반인 50%에 그칩니다. 그러므로 공간이 넓고 저렴할 수록 수요층이 두텁습니다. 그외에도 에어컨, 세탁기등 옵션이 완벽한지 여부와 신축오피스텔이라 깔끔한지의 여부, 관리비가 저렴한지의 여부에 따라서 임대수요가 좋습니다.





●오피스텔 같은경우 매매익에 따른 시세차익보다는 투자를 하여 임대수익을 올릴수있는 투자처입니다. 그러므로 임대수요가 많은곳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역세권이나 대학가, 신축오피스텔 일수록 수요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