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너무쉬워요~!!)

내일상의물음표 2018. 8. 23. 18:43

최근 국민연금때문에 나라가 들썩들썩

아주 난리도 아니라죠?

이상태로 계속가다가는 얼마후 고갈된다는

소식에 많은분들이 걱정이세요.


그래서 내가 지금까지 지불했던 연금의 미래 수령액이 총 얼마인지 궁금해 하실것같네요.


한번 같이 내가 나중에 받아야할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로 합시다.


너무 간단하니까 쉽게 따라오실수있으세요!!




1.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그후 내연금알아보기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2. 예상연금 모의계산 클릭





3. 빈칸에 정보를 입력하세요.



저같은경우는 임의대로 기입을 해보았습니다.

생년월일은 1976년 12월 08일로 임의 설정을 했으며

최초 가입년월역시 2003년으로 의 설정했습니다.


예상소득상승률은 3%로 설정했는데요

이것 역시 임의 설정계수니까 다르게 조절하실수 있으세요.





월소득은 약 150만원으로 설정을 했고

자녀는 1명으로 설정했답니다.


자 이제 어느정도 빈칸을 채웠으면

하단에 있는 결과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결과 보기를 클릭하셨다면

모의 계산된 국민연금 수령액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65살이 되는 2043년 1월부터

월 162만원 가량을 받을 수 있네요 ㅎㅎ


역시 임의의 설정값이기 때문에

빈 공란의 정보를 다르게 채워넣으시면

미래수령액도 달라지실 수 있답니다.


어때요 참쉽죠? ^^


다음번엔 더 유용한 자료로 찾아뵐게요!


댓글